정준영 (Jung Joon Young) >이별 10분 전 (The Sense of an Ending) M/V>Lyrics

차가운 목소리
뭔가 잘못된 것 같아
짐작할 수 없어 너의 마음을
갑작스런 약속에
거울 속에 나를 바라보다
별일 없을 거라 믿고 집을 나서
마음은 알았나 봐 발걸음이 느려져
이별의 말을 하는 그 예쁜 얼굴
나는 차마
바라볼 수 없을 것 같아
무슨 말을 할까
어떤 표정 지을까
돌아선 뒷모습이 너무 아프지는
않을까
울며 붙잡을까
약한 모습 보일까
저 멀리서 보일 네 모습이 난 두려워
정말 끝날 건가 봐
자꾸 숨이 차올라
보낼 자신 없어도
한걸음 물러서는 이별
어른스런 사랑일 텐데
무슨 말을 할까
어떤 표정 지을까
돌아선 뒷모습이 너무 아프지는
않을까
울며 붙잡을까
약한 모습 보일까
저 멀리서 보일 네 모습이 난 두려워
차가운 목소리 뭔가
잘못된 것 같아
울컥 눈물이 나
이런 내게 화가 나
흐르는 일분 일초
여기서 멈출 순 없을까
나는 연습할게
괜찮다는 거짓말
그런데 왜 저 멀리 네 모습 흐려질까

—————————————————————————–

정준영 데뷔 미니 앨범은 근 1년 간의 고심과 노력 끝에 록이라는 장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색깔의 트랙들을 짜임새 있게 담았을 뿐 아니라 마치 라이브를 듣는 듯한 고퀄리티 리얼 사운드에 중점을 두어 깊고 진한 음악적 향기를 풍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 수록 된 총 6곡은 180여곡의 데모곡 중 선별해 낸 것으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정준영은 지난 해 ‘슈퍼스타K4′에서 모델 못지않은 뛰어난 비주얼과 독보적 ’4차원’ 캐릭터로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TOP3를 차지한 바 있고 이후 근 1년 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방송, 라디오 DJ, 패션화보 모델 등 자신의 영역을 점차 넓혀왔으며 드디어 본업인 가수로서의 첫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

이번 앨범에는 국내 최정상급 프로듀서진이 대거 투입되어 완성도 높은 음악성을 선보인다. 가수 ‘윤하’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SCORE(스코어)가 총 프로듀서로 참여, 정준영의 에너지와 감성을 이끌어 냈을 뿐 아니라 타이틀곡 ‘이별 10분 전’과 빠른 비트와 록킹한 사운드의 수록곡 ‘Be Stupid’를 선물했다. 또한 발표하자마자 주요 음원사이트 1위로 진입한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에는 ‘백지영’, ’2AM’의 앨범에 참여한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 Wonderkid(원더키드)와 그룹 8EIGHT(에이트)의 프로듀서이자 랩퍼인 백찬이 함께 해 폭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이 외에도 ‘넬’, ‘에픽하이’ 등과 작업한 실력파 프로듀서 ‘박아셀’도 듣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정말?’이라는 곡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정준영 역시 ‘아는 번호’, ‘Take Off Mask’ 등 공동 자작곡 2곡을 만들어내며 뮤지션적 역량을 과시했다.

정준영은 음악, 디자인 그리고 뮤직비디오와 팬들을 위해 특별히 삽입된 기타피크까지 모든 부분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가치관을 담았다. 5월 말 부터 앨범을 준비하면서 치뤄진 거의 대부분의 스태프 회의에 직접 참여해 앨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의견을 내며 본인만의 색깔을 담은 앨범을 만들어냈다. 정준영은 “30여명의 스태프들과 똘똘 뭉쳐 데뷔 앨범을 준비했다. 주변에서 조금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반응을 보일 때에도 조급하지 않았다. 완성도 높은 사운드,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으로 스스로 만족할 만한 앨범을 발표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동안 정준영의 음악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라며 출사표를 던졌다.

타이틀곡 ‘이별 10분 전’은 이별을 직감한 남자의 불안한 마음을 정준영의 굵은 보이스와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표현하며 ’2013년형 정준영표 록발라드’를 표방하고 있고 감성 충만 멜로디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예능 프로그램 ‘우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상부인 정유미와 함께 ‘애절 연인’으로 직접 열연한 뮤직비디오 풀버젼도 함께 공개된다.

 

Category:

K-POP

Tags: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